신 대동여지도

제목 신비의 약초 두충! 두충나무로 퇴행성관절염 극복
게시일 2016-10-15 09:51:00

16일 방송되는 채널A 신대동여지도 <기적의 건강밥상>에서는 두충나무로 퇴행성관절염 치료에 도움을 받은 사례가 방송된다. 이미 중국에선 인삼보다 귀한 환상의 약초라 불리는 두충! 실제 농촌진흥청에서는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되는 4대 약초 중 하나로 두충을 선정하기도 했다. 두충나무 껍질을 꺾어보면 끈적한 흰 실이 길게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다는데~ 두충나무 속 단단한 섬유질이 힘줄, 인대, 뼈를 강하게 한다?! 관절염을 물리친 두충나무의 특별한 효능을 알아보자.

 20여 년 전부터 다리에 통증을 느껴왔던 박성희 씨. 병원에서 퇴행성관절염 진단을 받았다. 연골이 하나도 없어서 인공관절 삽입 수술 권유 받았다는데...수술 없이 관절염을 물리친 비결이 바로 두충나무? 7~8년 전 친구의 소개로 두충나무를 처음 알게 된 박성희 씨. 두충나무를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히 섭취했다. 두충나무 복용 후 걷지 못했던 다리가 지금은 절뚝이지도 않고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어졌다?! <기적의 건강밥상>에서는 퇴행성관절염을 극복시켜준 두충나무의 놀라운 효능이 공개한다.

 칼슘이 풍부해서 관절염에 좋다는 두충! 칼슘이 많기로 소문난 우유보다 약 6배가 많다고 한다. 박성희 씨도 관절염 완치를 위해 다양한 요리방법으로 두충을 섭취했다! 두충나무 속껍질 하얀 부분으로 끓여낸 두충차부터~ 볶은 두충나무 분말과 찹쌀풀을 넣고 빚어서 만든 두충나무 환, 두충잎을 넣고 삶은 두충나무 수육까지! <기적의 건강밥상>에서는 더 건강하게 즐기는 두충나무 요리법과, 무릎 찜질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두충나무 천연파스 비법을 소개한다.



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