신 대동여지도

제목 ‘전북 정읍‘ 새해 몸보신 여행!
게시일 2017-01-07 14:41:00

전북 정읍의 100년 전통을 품은 곳, ‘샘고을시장’
볼거리, 먹거리, 즐길 거리를 찾아 전국을 여행하는 윤택한 여행. 8일 방송되는 채널A 신대동여지도 <윤택한 여행>에서는 전북 정읍을 찾아 ‘새해 몸보신 여행’을 소개한다. 제일 먼저 찾은 곳은 10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‘샘고을시장’! 그중 가장 눈에 띄는 방앗간 골목을 찾았는데~ 방앗간 옆에 위치한 수많은 사랑방의 정체는 바로 미용실! 20여 개의 방앗간 옆에 자리한 미용실은 할매들의 꽃단장을 책임지는 고마운 곳이라는데~ 참새는 방앗간을, 장을 보러 나온 할매들은 절대 미용실을 지나칠 수 없다는 샘고을 불변의 법칙! 덩달아 MC 윤택도 새해맞이 꽃단장에 나섰다는데~ 과연 MC 윤택의 변신은?

힘이 불끈 솟는 ‘전설의 쌍화차거리’
걷기만 해도 힘이 불끈 솟는 거리가 있다?! 한약재 냄새가 폴폴 나는 이곳은 정읍경찰서에서 정읍세무서까지 약 300m에 이르는 ‘쌍화차 거리’! 길가 양쪽에 있는 약 15개의 전통찻집은 약 10여 가지의 한약 재료를 넣고 하루에서 이틀 정도 쌍화차를 끓여낸다. 한약재에 밤, 대추, 견과류까지 넣어 완성되는 정읍 쌍화차는 감기를 예방하고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도 좋아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에 최고로 손꼽힌다는데~ 정읍에서는 이미 보약이자 식사대용으로 소문이 자자한 전통 한방차! 쌉싸래하면서도 깊은 향을 지닌 그 맛을 소개한다.

조선 시대를 품은 곳, ‘송참봉조선동네’
세 번째로 찾은 몸보신 여행지는 ‘송참봉조선동네’! 이곳은 조선 시대 마을을 재현한 곳으로 17채의 초가집에서 조상들의 생활 체험이 가능하다는데~ 제일 먼저 장작 패기에 도전한 MC 윤택! 장작을 내려칠 때마다 백발백중?! 열심히 일한 자에게는 복이 있는 법~ 직접 팬 장작으로 후끈후끈한 구들장 체험까지 나섰다. 한편 저녁 식사를 위해 오골계 잡기에 도전장을 낸 MC 윤택! 과거 임금님만 먹었을 정도로 귀한 음식인 오골계는 겨울철 몸보신 음식으로 최고라는데~ 자급자족을 위해 고군분투해야 했던 그 생생한 현장으로 떠나보자


목록